코이코 뉴스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시장 진출 첫 걸음, 2022 뷰티 이스탄불 미용박람회
작성일 : 2022-11-24 10:45:38
조회 : 21

△뷰티 이스탄불

 

2022 터키 뷰티 이스탄불 미용 박람회가 지난 10월 13일부터 15일 이스탄불에서 개최되었다.터키는 떠오르는 뷰티 시장의 샛별 중동과 정통 뷰티 강호 유럽, 뷰티시장 블루오션 아시아의 중간지로서,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바이어와 참관객이 전시장을 방문하였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지난 2년간의 공백에도 불구하고, 금번 전시는 세 번째 개최만에 전시장 규모와 바이어 수준에서 큰 성장을 보이며 ‘UFI 인증 전시’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북지부와 코이코(KOECO, Korea Exhibition Company)는 한국관을 공동 주관하여 하여 우리 기업들의 참가와 바이어 상담을 지원했고, 브랜드 참가사들은 B2B 매칭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전시 사전과 전시 현장, 전시 사후에도 약 한 달간 매칭 일정을 조율하여 보다 많은 바이어와 소통할 수 있었다.

 

한국 독점 에이전트이자 한국공동관 주관사인 코이코의 김성수 대표는 “중동과 유럽, 북아프리카부터 그 이남까지 우리 기업이 상대적으로 새로이 진출하는 시장인 만큼, 금번 전시를 통해 다수의 신규 거래선과 만났고 꾸준한 접촉을 통해 분명히 유의미한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이라는 평과 함께 “차년도에는 더 많은 우리 기업들이 참가하여 중동과 유럽, 아프리카에 K-뷰티의 열정과 퀄리티를 널리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내년 전시는 2023년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이스탄불 ICC(Istanbul Congress Center)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