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코 뉴스
전통의 유럽 미용박람회 '뷰티 뒤셀도르프', 올해도 한국관 명성 이어
작성일 : 2024-03-28 15:13:56
조회 : 263

 

 

 

유럽 내 개최 뷰티 전시회 중 그 전통과 전문성으로 손꼽히는 '독일 뷰티 뒤셀도르프(Beauty Düsseldorf)' 미용전시회가 2024년 3월 22일 독일 뒤셀도르프 Messe Düsseldorf GmbH 전시장에서 올해도 그 명맥을 이어갔다.

 

해외 전시 주관사 코이코(KOECO, 대표 김성수)는 2019년부터 표제 전시 내 한국관을 개설하고 있으며 코로나로 주춤했던 2022년도와 2023년도에도 단독 한국관을 개설하여 한국 참가사의 유럽 진출을 도모하였고, 올해는 그 규모를 확장하였다. 독일과 유럽으로의 성공적인 진출을 꿈꾸는 10여개 한국 뷰티 업계 종사 기업들이 한국공동관으로 참가한 가운데 세신정밀, NS리테일, 킨스포, LTY, 뉴트리케어, 보타닉센스, 리베이션, SR바이오텍, 위즈메디, INGR 등의 기업이 스킨케어부터 기능성 화장품, 뷰티 홈케어 기기에서 친환경 패키징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한국 화장품 기업의 '독창적 기술력'과 세계 뷰티 시장 동향에 걸맞은 '친환경성' 등을 뽐냈다.

 

한편, 본 전시회는 올해 29회째를 맞이하여 그 전통을 이어 나갔으며, 각 품목별로 전문화된 전시관과 B2B/B2C 전문관 개설로 전 세계 유수의 뷰티 기업과 참관객 간 상담을 적극 발굴한 것으로 보인다. 헤어 및 메이크업 아트쇼, 유명 뷰티 기업 관계자들의 강연과 교육 프로그램을 한데 모아 진행해온 '뷰티 뒤셀도르프'는 검증된 뷰티 산업 전문가와 관련 종사자들이 모여 업셰의 최근 동향 및 지식과 기술을 나누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 가운데 코이코 주관 한국관은 B2B 전문관인 10홀에 자리하였다. 코이코 한국관에 참가한 기업 담당자는 "전시 특성상 일반 참관객과 차별화된 뷰티 업계 종사자만 방문할 수 있는 점이 전시 참가 결정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전시 기간동안 만난 유럽의 현지 바이어들과 디스트리뷰터들과의 미팅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다른 참가사는 "그간 참관객으로 방문했던 전시에 올해는 한국관으로 참가하였는데, 방문객들 사이 K-BEAUTY와 K-LIFESTYLE에 대한 관심도가 적극적이어지고 있음을 느꼈다. 유럽 전역에 스며든 우리 화장품에 대한 우호성이 상담에 긍정적 영향을 주었다."며 해당 전시 참가에 만족감을 표했다.

 

코이코는 2025 뷰티 뒤셀도르프에도 한국공동관 개설을 계획하고 있으며 곧 전시 참가사 모집을 시작하여 부스 임차, 장치 조율 등 전시 행정 업무 지원을 통해 한국 뷰티 브랜드사의 독일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관련 전시의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코이코(02-577-4927, info@thekoeco.com)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