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코 뉴스
세계 최대 뷰티전시회, 코스모프로프 이태리 볼로냐 전시회 내 코이코 한국관 참가사 성황리에 폐막
작성일 : 2024-04-04 15:19:44
조회 : 732

 

세계적인 뷰티 전시회인 코스모프로프 이태리 볼로냐 뷰티 전시회가 2024년 3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이탈리아 볼로냐의 Bologna Fiere District에서 개최되었다.

올해 55회째 개최되는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뷰티 전시회는 세계 최대 규모의 뷰티전시회이며, 코스모프로프 시리즈 중 가장 큰 전시회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전시회이다. 동 전시회는 국가관 뿐만 아니라 코스메틱, 스킨케어, 헤어, 네일, 네이처화장품, OEM/ODM, 패키징 등 10개 이상의 다양한 품목관이 있어 전세계의 다양한 뷰티 관련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본 전시회의 주최사 Bologna Fiere는 코스모프로프 홍콩, 라스베가스, 방콕, 마이애미, 뭄바이 시리즈를 함께 주최하고 있다. 특히 2024년에는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동일한 시리즈의 전시회를 첫 개최예정이다.

금년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전시회는 69개국 3,000여개사의 참가사와 150여개국의 약 25만명의 참관객이 방문하였다. 이 수치는 2023년 대비 4% 증가하였다. 이는 이탈리아 정부부처와 ITA(Italian Trade Agency)에서 공식적으로 취합한 수치이며, 이를 통해 ITA 관계자는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전시회는 뷰티 산업 내 대체불가한 플랫폼의 입지를 다시한번 단단히 굳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에 60여개사와 함께 한국관을 주관한 코이코는 금년 전시회에도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한국관을 구성하였으며, 그 외에 다양한 독립부스 참가사도 참가하였다. 한국관의 참가사들은 완제품과 코스메틱, 헤어/두피케어 등의 품목과 필러, 마스크팩, 네일, 속눈썹 등의 다양한 품목군을 이루어 참가하였다. 동 전시회에 참가한 한국기업은 약 150개사이다.

대부분의 참가사들은 전체적인 전시회 규모 및 한국관 규모 등에 상당히 만족하였으며, 전시회 기간 내 진행한 상담 건수 및 바이어 퀄리티 등에도 만족함을 드려냈다. 또한 한국관 장치 및 코이코 홍보부스 내 한국관 참가사 홍보 마케팅 등에도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가 대부분이었으며, 알찬 전시회 운영으로 한국관 참가사들은 타 전시회보다 더욱 확실하고 많은 성과들을 얻은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금년에는 주최사에서 진행된 별도 프로그램인 Cosmo Awards 행사 내에 한국 참가사 2개사가 후보에 올랐고, 그 중 코이코를 통해 참가했던 더마니크가 최종 후보에 올랐으나 아쉽게 수상은 불발되었다. 그러나 이를 통해 세계 뷰티 시장에서 한국기업들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외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세계의 뷰티 시장의 흐름과 현황에 대해 파악할 수 있었고, 또한 많은 뷰티전 문가들의 시연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제품들과 기술들을 눈에 담을 수 있는 시간 또한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