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코 뉴스
K-뷰티 뜨거운 '독일 뷰티 시장'-'뷰티 뒤셀도르프 2025' 한국공동관 이목 집중
작성일 : 2025-04-03 14:47:45
조회 : 16

 

유럽 뷰티 전시회 강호 중 전문성으로 손꼽히는 ‘독일 뷰티 뒤셀도르프’ 미용전시회가 2025년 3월 28일부터 뒤셀도르프 Messe Düsseldorf 전시장에서 그 명맥을 이어간다.

 

 

해외 전시 주관사 코이코(KOECO)는 2019년부터 표제 전시 내 한국관을 개설하고 있다. 2022년 이래로 매년 그 규모를 확장해 왔으며 금년 역시 유럽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한 K-뷰티 브랜드들의 한국공동관 참가를 지원하였다. 그 가운데 K-뷰티의 ‘보장된 제품 우수성’과 세계 뷰티 시장 동향을 이끄는 ‘신기술력’ 등이 돋보이며 ‘주식회사 에이피알(메디큐브)’, ‘SR바이오텍’, ‘브랜드501’ 외 유망기업들이 열띤 상담을 진행하였다.

 

 

올해 30회를 맞이한 본 전시는 그 전통과 전문성으로 매년 전 세계 각국의 참가사와 참관객을 유입하고 있다. 각 전시관은 품목별 세분화 되어있으며 B2B / B2C 전문관 또한 별도 개설되어있을 뿐 아니라, 검증된 미용업계 종사자만 참관 가능케 하여 참가사와 ‘진성 바이어’ 간 상담이 가능하다는 정평이다. 전시회의 컨셉 또한 미용 종합전인 BEAUTY와 헤어 종합전인 TOP HAIR로 구성하여 헤어 및 메이크업 아트 쇼, 세계 유수 화장품 기업 관계자들의 강연과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해오고 있다.

 

 

한편, 전시장을 방문한 한국 참가사들과 참관객들은 입을 모아 ‘유럽에서 한국 화장품과 K-뷰티에 가장 활발한 반응을 보이는 시장이 독일’이라며 로컬 바이어들의 적극성을 강조했다. 그에 따라 금번 한국관 참가 기업들도 이번 전시 참가를 통해 유럽 시장으로 발빠르게 자리잡는 기회를 기대를 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코이코는 ‘2026 뷰티 뒤셀도르프’에도 한국공동관 개설을 계획하고 있으며 곧 전시 참가사 모집을 시작하여 부스임차, 장치 조율 등 전시 행정 업무 지원을 통해 한국 뷰티 브랜드사의 독일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관련 전시의 참가신청 및 문의는 코이코(KOECO, 02-577-4927, info@thekoeco.com)로 하면 된다.